본문 바로가기
AD/Adsense

[애드센스]신한외화통장 해외송금 입금받기(애드센스 입금 대기중일때 방법)

by hyen_ 2022. 11. 17.
300x250

1) 수익금 통장을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통장으로 개설하고

 

[애드센스] 수익금 통장 개설하고 계좌지급수단 등록하기 (신한 SOL 외화체인지업예금)

[애드센스] 수익금 통장 개설에 대한 고민(결정하게 된 계기), 외화 송금 수수료 확인하는방법 애드센스 수익 지급이 90%가 넘을때 즈음 저는 슬슬 수익금 지급계좌 개설에 대한 고민에 빠졌습니

leehyen.tistory.com

 

 

2) 수익금 지급 메일을 받고 신한은행 AI상담사와 통화하고

 

[애드센스]애드센스 애드몹 수익 입금되다(신한외화통장)

저는 애드몹, 그러니까 앱 배너광고로 수익이 나오는 편입니다. 그러는 편이라고 한 것은 애드센스 티스토리를 포함한 애드몹 광고 몇개가 있기 때문에 주로 발생하는 수익은 배너광고라 할수

leehyen.tistory.com

 

 

 

이제 다 온전하게 들어온줄 알았던 애드센스 지급금이 신한 외화통장을  몇일 뒤 우연히 확인하니 0원입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앱에 '해외송금 입금받기' 부분을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입금받기를 눌러보았습니다. 

 

수수료는 이렇게 산정이 되구요.

 

 

역시.. 입금대기중 이라는 파란글씨와 함께, 입금처리 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작성되어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수수료 한번낸걸로 끝난줄 알았던 다 끝났다! 라는것은 끝난게 아니었던것입니다..

 

 

 

얼른 통장으로 입금처리를 합니다. 입금받기 버튼을 누르면

 

 송금수수료가 50%우대지만  또 나가네요. 송금수수료(외화)부분의 USD 3.59가 얼마인지 확인을 해 보았더니

 

포스팅을 쓰는 지금은 환율이 1달러=1338원입니다. 그때당시에는 1400원대였으니 5천원정도가 차감되어 나간것과 같습니다.

\

 

 

 

제가 이해한 수수료 방식은 이렇습니다. 해외 > 은행 > 내통장  이 사이에 돈이 옮겨질때가 2번 즉, 수수료가 2번 나갔네요. 금액으로 확인해보면 약 113달러(애드센스 출금 승인된 금액) -> 108달러(해외로부터 은행으로 입금되었다할때) -> 104달러(외화통장으로 들어올때) 가 되었네요.. 

 

수수료 부담 사항을 자세히 보니, 외화를 송금(받을때) 수수료는 이렇게  쏠(sol) 어플 또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직접 이런식으로 입금처리하는 경우는 수수료 50%감면이니 꼭 확인하고 앱으로 입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