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Adsense

[애드센스]구글서치콘솔 색인 꼭 관리해야하나?(구글검색,애드센스 오류해결방법)

by hyen_ 2022. 10. 20.
300x250

구글서치콘솔 사이트를 알게된 것은 크롤링이 잘못되었다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들어가게 된 것이 첫 만남이었습니다. 그렇게 한번으로 끝난 줄 알았던 구글서치콘솔과의 인연은 꾸준한 색인검색은을 위해 계속 해야할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우선 색인(index) 등록을 해야하는 분들은 이렇습니다. 

- 내가 작성한 글이 검색이 안된다는 분들은 주목!

-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출력이 안됬었던 분들은 주목!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 등록을 한 사이트만 정상적으로 애드센스가 출력됨을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쓴다는것은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나의 경험담(코딩담)을 이야기를 하고 자세한 설명이 기반이 되야되는 공간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정성스럽게 쓴 이 포스팅을 많은 분들이 보아주셨으면 하는것이 작성자의 마음이지요. 근데 이런 소중한 글이 제대로 검색조차 되지 않는다면.. 

 

때문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등록을 해보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 사이트에 들어가서 왼쪽 [색인]에 [페이지]를 누릅니다.

 

 

회색 카테고리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가 이렇게나 많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페이지가 여태 검색이 안되고 있었다니... 

 

 

저는 우선  '크롤링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을 클릭하여 색인을 생성해보겠습니다.

 

[세부정보보기] 회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색인이 등록되지 않은 url 목록들이 출력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의 돋보기를 클릭하여 url 검사로 들어갑니다.

'Google 색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 이라는 메시가 뜹니다.

 

 

 

이제 오른쪽에 [실제 URL 테스트] 를 누릅니다. '실제 URL 테스트중' 이라는 메시지를 1,2분 기다리면 URL을 GOOGLE에 등록을 할수있는지 없는지 뜹니다.

 

 

저는 대부분 아래처럼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이제 오른쪽에 [색인 생성 요청] 글씨를 클릭하면 끝!

 

[색인 생성 요청됨] 이 뜨면 성공!

 

URL이 우선순위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됩니다. 여러번 제출되도 소용없으니 이 메시가 뜨면 확인을 누르고 기다립니다.

몇일 기다리면 색인이 등록되고 애드센스 광고는 경험상 색인등록 후에도 좀 더 기다려야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찾다보니 하루에 50개의 색인등록이 가능하다합니다. 저는 하루에 그렇게까지 많이 등록해보지 않아 진짜인지 세보면서 해보지는 않았지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크롤링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이외에도 여러가지 색인 생성이 등록되지 않는 이유가 있었지요. 이 외에 다른 페이지도 모두 이렇게 색인등록을 해놓아야 합니다. 저는 나머지 색인등록하러 가보겠습니다!


정말 이렇게 할당량 초과 메시지가 나오네요... 벌써 50개가 넘었나봅니다

내일일로 미루어두어야겠군요!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