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Adsense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받다.

by hyen_ 2022. 10. 3.
300x250

 

오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게뭐그렇게 대단하다고 글을 올리나 싶다가도 나름 뿌듯하네요.

개발 앱에 게재되어있는 광고 admob을 너무 쉽게 달아서일까요, adsense 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한 분야에서 깊은 지식들을 펼치시는 분들, 꾸준히 기나긴 글을 올리시는 분들, 짧지만 알찬 글을 선사해주시는 티스토리 블로그들만 보다가 '차근차근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포기하지 않고 관리해오니 이렇게 저한태도 기회를 구글이 주는군요.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이렇게나 힘들다니

대학생활동안 네이버 블로그로 필요 자료만 기록하고 저장해두는 방식으로 해오다가 

2022년 올해 맥미니를 구입하기 전에 그에 관한 지식을  말씀해주셨던 티스토리 블로거님께 질문하기위해 티스토리를 가입했고,

그렇게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관리해왔습니다.

한두개씩 네이버 블로그에서 했던것처럼 제가 하고있는 개발 중간에 알게된것을 퍼오기만하다가 앱의 admob처럼 수익이 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수있다는것을 알게되었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Get Yout Site Approved

 

지금 메일을 확인하니 이 똑같은 메일을 이렇게 받았었네요.

2022/9/16

2022/8/12

2022/7/25

.

.

(중간에 포기하고)

 

위 이미지와 같은 Google AdSense 문구만 블로그에 자리 차지하고, 괜히 도전한다해서 기대하고 실망만 하게되고, 이렇게 계속 승인해달라고만 그러면 승인이 가능할까 싶었습니다.

애드센스에 대해 검색해보면 남들은 굉장히 쉽게 승인받고 운영하시는데 나는 왜이렇게 안되나 싶었습니다.

앱에 게재된 광고인 admob도 그리 많은 수익을 버는건 아니었고, 수익구조를 대충 알고있기에 해도 얼마나 나오겠냐는 마음으로 계속 도전했던것같습니다. 그래도 이왕 해보는거 애드센스 달기 도전하는것에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수익도 수익이지만,

'내가 알고있는 지식을  공유하여 단 한사람에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내가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이 마음으로 여기까지 끌고왔습니다.  

 

 

 

승인 메일을 받기까지 알게된것

 

자, 이제 위 애드센스 승인 메일 내용을 보게되기까지 알게된것을 적어보려합니다.

애드센스의 사이트 제출버튼을 누르고 나서는 매번 대략 보름(약15일)정도의 구글 검토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경험해보고, 내가 궁금해했고, 이렇게 나와같은 호기심이 있는 분들은 반드시 있다는 생각을 하며 심사기간만큼은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했습니다. (1일 1포스팅이 불가능한 날도 있었습니다. 주제 생각하느라 힘들었습니다ㅠㅠ)

한 포스팅에도 이미지도 이미지지만, 가급적 글을 많이 쓰려 노력했습니다. 어떤 블로거님은 1000자이상 1일1포 해야한다고 하시는데 저도 새지는 않았지만, 최대한 자세히 지식을 전달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처음 앱을 개발하여 광고를 게재하는것과 달리 블로그 애드센스 영역은 또 다른 영역이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계신 분들만큼이나마 굉장히 많이 애드센스에 관해 검색을 해왔습니다.

엄청 검색해보고 구글 통계 플러그인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았지요.너무 승인이 안되니 답답하고 왜안되지 고민했던 마음을 알기에

 

바로, 저처럼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검색하여 이 공간에 와주신 분들께

애드센스 승인 받고싶다... 라고 하시는 분들께

열심히 티스토리 블로그 기록을 해보시려는 분들께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였습니다!

화이팅!

 

 

300x250
반응형

댓글